2015년 3월 30일 월요일

(주)로보프린트, 벽면 로봇페인팅 조달등록 완료…사업 확장 물꼬 터

(주)로보프린트, 벽면 로봇페인팅 조달등록 완료…사업 확장 물꼬 터

입력 2015-02-12 11:22:39 | 수정 2015-02-12 11:22:39
기사 이미지 보기

도시경관 개선 및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한 기술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무인 원격제어로 대형 건축물이나 아파트 외벽, 일반 옹벽에 도색을 할 수 있는 로봇페인팅 기술은 소규모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 및 디자인의 공공성을 통한 도시 경관 발전을 돕는다.

지난 2009년 도색로봇을 개발한 후 각종 특허와 국가공인기관 등으로부터 기술력을 검증 받은 ㈜로보프린트는 2010년 로봇페인팅 기술을 상용화 했으며, ▲오토프린트용 원격 승강 위치 조절 장치 ▲분할 출력이 가능한 크레인 탑재형 자동 인쇄 장치 등에 대한 특허도 등록했다.

더불어 대구신기술 사업화 100 프로젝트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 한국지식재산전략원의 IP-R&D지원사업 등에 선정됐으며, 최근 조달 등록 절차를 완료하고 도장분야 최초로 건설 신기술 인증에 도전장을 내밀기도 했다.

로보프린트 관계자는 “벽면 로봇페인팅 기술은 도장면 굴곡 상태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비정형 구조물 도장 기술과 도료 분사량 조절 시스템, 무인 원격제어 운용 기술 등을 포함하고 있다”며 “로봇페인팅 서비스를 통하면 사람이 하기 힘든 도색작업을 보다 쉽고 정교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수작업을 통한 디자인의 한계성을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작업자의 사고를 예방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같은 다양한 이점을 가진 로보프린트의 벽면 로봇페인팅 서비스는 이미 부산 수영구 교각 및 대구 도시철도 3호선 교각, 경남 창원 넥센타이어 창원 공장, 전국 각지의 아파트 단지 등에 제공돼왔다. 추후 옥외 공공구조물에 광고를 허용하는 광고물관리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경우 활용 분야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로보프린트 측은 로봇페인팅 서비스의 사업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국 지사 모집 설명회를 오는 3월 중 개최한다. 안정적인 영업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국규모 사업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로봇페인팅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로보프린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502123374a

로보프린트 블로그 http://blog.naver.com/artbot300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