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김용현의독서경영 https://youtu.be/w_ZgqMXlMV0
Prologue 디자인 경영에 눈뜬 기업만이 생존한다
Interview 소니의 전성기를 이끈 이데이 노부유키의 일침
1.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다
1 다이슨 |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하는 디자인
2 닌텐도 | 소비자를 즐겁게 하는 인터랙션 디자인
말로 하지 않으면 알수 없다면 실패한 것이다.
3 타비오 | 디자인을 이용해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
4 무인양품 | 더 많은 이들의 생활을 여유롭게 하는 디자인
5 호시노 리조트 | 고객을 만족시키는 브랜드 전략
6 하구루마 봉투 | 소비자의 정서가 끼어들 수 있는 디자인
2. 디자인으로 차별화하다
1 히카리 미소 | 디자인으로 소모적인 경쟁을 탈피
2 이데아 인터내셔널 | 디자인으로 대기업과 차별화
프로덕트아웃에서 마켓인
3 ABC 쿠킹 스튜디오 | 디자인으로 현실적 제약을 극복
4 파크 코퍼레이션 | 고객뿐 아니라 직원도 즐거운 디자인
5 마루한 | 시대 변화에 디자인으로 대응
6 라쿠에 | 농산물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개선
3. 디자인으로 새 시장을 개척하다
1 에레콤 | 시장에 없는 디자인
2 카모이 가공지 | 디자인의 힘으로 새로운 용도를 발굴
3 마루모 인쇄 | 기술을 표현하고 알리는 디자인
4 모모세 다다미 | 쓸모없는 것을 쓸모 있게 만드는 디자인
5 미야자키 의자 | 독자적인 상품 개발을 위한 디자인
6 아카리네 | 디자인을 무기로 1인 가전 기업 개척
4. 디자인으로 비전을 제시하다
1 에스테 화학 | 10년 후를 내다보는 디자인 전략
2 닛세이 식품 | 소비자의 세대교체를 겨냥하는 디자인
3 미야케 잇세이 | 독보적인 미의식으로 제조업의 미래를 창조
4 제이아이앤 | 경영자가 앞장서 이끄는 디자인 전략
5 스마일즈 | 디자인을 통해 회사 안팎으로 경영 철학을 공유
6 마루야 | 디자인 투자로 새로운 콘셉트 제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